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 News
[김포시] 김포시, 2021년 표준주택가격 공시
기사입력: 2021/01/28 [11:18]   gpapt-news.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변창수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국토교통부에서 2021년 표준주택공시가격을 지난 25일 공시했다고 밝혔다.

 

표준주택이란 개별주택 가격을 산정하기 위하여 용도지역, 건물구조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 대표성 있는 주택이다.

 

공시결과 김포시 표준주택은 전년대비 51호가 증가한 764호로, 올해 표준주택 변동률은 3.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상승률이 높은 지역은 구래동(8.97%)이다.

 

표준주택공시가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http://www.molit.go.kr)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http://www.realtyprice.kr) 또는 김포시청 세정과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 2월 23일까지 온라인·방문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 건에 대하여는 재조사·산정하고,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다시 거쳐 3월 19일 최종 공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표준주택가격을 근거로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게 되므로 공시된 표준주택가격이 적절하게 산정되었는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참고로 개별주택가격은 가격 산정 및 검증, 김포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걸쳐 4월 29일 결정·공시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